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수익 1년차 현실?

by hangju21a 2022. 5. 30.

티스토리로 수익을 내는 것은 애드센스 승인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서브 블로그로써 새로운 도전을 위해 개설한 것입니다.

 

현재 주 블로그는 9개월 정도 키웠다가 3개월 정도 잠깐 쉬어서 딱 1년을 거친 블로그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1년 차 현실은 어떨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티스토리 첫 수익

 

약 206$

약-206$
애드센스-수익-인증

 

애드센스 승인 후 첫 수익입니다.

 

206$로 첫 달 수익치고는 굉장히 높은 수익이라고 생각됩니다. 당시 하루에 한시간 정도 할애해서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썼을 때 수익입니다.

한화로 하면 약 25만원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계산해보면 딱 최저시급만큼 벌었습니다.


티스토리 최고 수익

약 1100$

약-1100$
애드센스-수익-인증

 

 

굉장히 높은 수익입니다. 이때도 하루에 한 시간 정도 할애하고 주말에는 글 하나 더 쓰는 정도에 수준이었습니다.

 

작업시간을 따져 예상수입을 최저시급과 비교하면 최저시급을 훨씬 능가하는 수익이었습니다. 당시에 쓰는 키워드마다 트래픽이 터져 나왔고 쓰는 글마다 하루에 1,000명씩은 방문했습니다.

 

그렇게 트래픽이 높아지다보니 자연스레 수익도 높아졌습니다. 이때, 디지털 노매드의 꿈을 키우며 공부하는 시간보단 블로그 하는 시간에 시간을 더 많이 할애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하락

 

그러나 블로그에 글을 쓰는 시간을 할애하면 할수록 오히려 수익은 떨어져만 갔습니다.

 

블로그가 커지다보니 저의 글을 복사 붙여 넣기 한 블로그도 생겨나고 비슷하게 쓰는 글, 그리고 저의 글을 조금 더 깔끔하게, 문법에 맞게 쓰다 보니 높은 트래픽을 유지해주던 키워드들의 글들은 점차 순위에 밀려나게 됐습니다.

 

그렇게 블로그의 수익은 점차 떨어져갔고 멘탈이 부서지다 보니 키워드를 찾는 감도 점차 떨어져 갔습니다.

 

굉장히 높은 수익을 맛보다 일일 10~20$가 되는 것을 보니 포스팅할 의욕이 떨어졌고 결국 학업에 열중하기로 하였고 인턴 생활을 통해 3달 동안 포스팅을 하나도 하지 않았습니다.

포스팅을 하지 않은 3번째 달 때 수익은 대략 50$가 나왔습니다. 그렇게 블로그를 포기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지인 중 한 분이 블로그 썩히긴 아까우니 대학생 때까지만 조금 더 노력해보라 하셔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됐습니다.


애드센스 다시 시작 후 수익

 

약 300$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약 300$의 수익을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다시금 회복되가는 수익을 통해 조금씩 디지털 노매드의 꿈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정보성이 짙은 고품질의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시간이 남을 때 블로그만 본격적으로 운영하여  주 블로그 1개, 정보성 블로그 1개, 이슈성 블로그 1개를 이용하여 포스팅하면 조금 더 고 수익을 얻어낼 수 있지 않을까 꿈꾸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본업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블로그로 인해 공부를 소홀히하고 있는데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티스토리, 즉 애드센스로 본업을 이뤄가기에는 솔직히 큰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CPC 단가는 급격히 낮아졌으며 대한민국의 CPC 단가도 79개국 중 56위 정도입니다.

 

지극히 낮습니다. 심지어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른 나라의 비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크기 때문에 CPC를 통해 큰 수익을 기대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이를 본업으로 하기 위해서는 직장인들보다 더 열심히 일해야 본업 수준으로 나아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도 저는 재택에 상사 눈치 없이 혼자서 일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큰 메리트가 느껴져 공부보단 블로그 쪽에 자꾸 손이 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