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넷플릭스 접속 시 오류 코드 3.1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데이터나 와이파이는 연결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오류가 출력됐을 때 해결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글을 시작하기 전에 오류 코드 3.1은 네트워크 설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 코드입니다. 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발생합니다.
오류 코드 3.1 해결 방법
- 날짜 및 시간 설정 확인
- 네트워크 스트리밍 권한 확인
- 다른 인터넷 연결 시도
날짜 및 시간 설정 확인
- 메인화면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란에 있는 '일반'에 들어간다.
- '날짜 및 시간'에 들어간다.
- '날짜 및 시간 자동설정'을 클릭한다.
- 넷플릭스를 다시 시작한다.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날짜 및 시간을 사용하지 않으면 종종 오류 코드 3.1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류의 주된 원인이 이 이유이며 가장 먼저 시도해볼만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시도했음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시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다음 단계까지 시도했을 때 해결됩니다.
네트워크 스트리밍 권한 확인
- 학교나 회사, 호텔과 같은 공공기관에서 Wifi 사용 시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용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이 허용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데이터나 위성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엔 다른 네트워크를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5G 데이터 사용 시 LTE로 변환하여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방법을 시도했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음 방법을 사용했음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초기화를 권장합니다.
다른 인터넷 연결 시도
- 다른 와이파이에 연결해봅니다.
다른 인터넷을 통해 연결이 가능한 경우에는 자택의 네트워크, 와이파이가 고장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에게 문의하여 해결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안드로이드에서 주로 발생하는 네트워크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들어서 3.1 오류의 발생률은 현저히 줄었습니다.
그 이유는 계속되는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단말기의 기종 업그레이드, 넷플릭스에서의 개선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오류들은 점차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지막으로 보고싶은 영화가 있는데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지원을 하지 않을 경우에 영화나 드라마를 넷플릭스에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요청하는 방법!!
넷플릭스는 많은 영화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하지만 고객들이 원하는 영화들이 턱 없이 모자랍니다. 그래서 이 글을 통해서 넷플릭스에게 영화를 요청,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streaming-solution.tistory.com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올리며 오늘 포스팅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