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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오류 코드 UI-800-3 해결 방법!

by hangju21a 2021. 10. 1.

넷플릭스 오류 코드 UI-800-3은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한 번쯤은 봤을만한 오류 코드입니다.

 

오늘은 이 오류코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사용중인 기기를 새로고침 혹은 재부팅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위에 말씀 드린 것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오류는 심각한 문제로 인해 발생한 오류가 아닌 가벼운 오류이니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UI-800-3 해결 방법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 스마트 TV일 경우
  • 마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크게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재 로그인

 

  1. 넷플릭스를 로그아웃합니다.
  2. 다시 로그인합니다.

 

스마트폰(태블릿) 재시작

 

  1. 스마트폰(태블릿)의 전원을 1분 이상 끕니다.
  2. 스마트폰(태블릿)을 전원을 다시 켜줍니다.
  3. 스마트폰(태블릿)을 이용해 넷플릭스를 들어가 스트리밍이 잘 되는지 시도해봅니다.

 

이 두가지 방법이 통하지 않을 때는 목차에 보이는 '공통' 항목을 통해 해결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태블릿)을 재시작하면 스트리밍 서비스가 무사히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일 경우

 

스마트 TV일 경우에도 위와 굉장히 유사한 방법을 통해 진행됩니다. 그 이유는 UI-800-3의 오류는 어떠한 기기에서든 대동소이한 이유 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스마트 TV의 경우엔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셋톱박스 재부팅

 

  1. 전원 케이블을 3분 이상 분리해줍니다.
  2. 전원 케이블 분리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방전 시켜줍니다.
  3. 전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줍니다.
  4. 셋톱박스 전원을 켜줍니다.
  5. 넷플릭스에 재접속하여 스트리밍 서비스가 잘 진행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스마트 TV 재부팅

 

  1. TV 전원을 1분 이상 분리해줍니다.
  2. TV의 전원이 분리된 상태에서 TV의 전원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스마트 TV를 완전 방전 상태로 만듭니다.
    • 전원 버튼을 사용할 수 없을 때는 5분 이상 전원을 공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TV의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
  4. 넷플릭스를 실행하여 스트리밍이 잘 되는지 시도해봅니다.

 

넷플릭스 로그아웃

 

  1. 로그아웃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오류 화면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될 경우 추가 정보 혹은 상세 정보를 선택합니다.
    •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 기타 다른 화면에서는 리모컨을 다음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 위, 위, 아래, 아래,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위, 위쪽, 위쪽, 위쪽
  2. 로그아웃 화면에서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 설정란이 보이지 않으면 로그아웃을 해주시면 됩니다.
  3.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하여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가 잘 진행되는지 확인해봅니다.

마치며

 

오늘은 넷플릭스 오류 중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발생한 오류나 궁금한 오류 코드가 있으면 댓글로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인과 해결방안을 공부해서 깔끔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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