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팟 프로 통화품질 어떠한가?

by hangju21a 2022. 6. 2.

블루투스 이어폰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중 에어팟 프로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과 뛰어난 음질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데, 이런 에어팟 프로도 한 가지의 결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에어팟 프로 통화 품질'입니다. 그럼 에어팟 프로 통화 품질에 대해서 제대로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에어팟 프로 후기

 

지금까지 사용해온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에어팟 프로는 제게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뛰어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혼자 다른 세상에 있는 듯한 분리감이 신기하고 음악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줬습니다.

 

  또, 스마트폰을 들어 통화하는 것이 아닌 이어폰을 낀 채로 통화하는 것 또한 매력적이었습니다. 좋은 음질로 인해 상대의 목소리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의외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상대방이 듣기 힘들 정도의 잡음

 

통화를 할 때 상대방의 목소리는 제게 아주 잘 들립니다. 그러나 나만 잘 들린다고 장땡은 아닌 거죠. 상대방도 저의 목소리가 잘 들려야 서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에어팟 프로의 통화 음질은 준수하지만 실외에서는 아닙니다.

 

야외에서 통화를 할 경우 상대방은 잡음으로 인해 제 목소리가 들리지 않아 불편을 토로했습니다. 

차도 주변에서 통화할 땐 제 목소리보단 차가 지나가는 소리, 주변 사람들의 잡담 소리로 통화가 불가능할 정도라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화를 목적으로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시는 것은 비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에어팟-프로-공감

에어팟 프로 통화음질에 관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 영상입니다. 익살스럽게 과장된 영상이긴 하지만 충분히 공감될만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지하철 에어팟 프로 끊김 현상

 

지하철에 많은 사람들이 있으면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때로는 완전히 사용이 중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 에어팟 연결 상태일 때는 그나마 준수하지만 갤럭시 - 에어팟일 경우 혼잡한 지하철에선 특히 심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에어팟 3세대
야외 통화 음질 불안정 안정적
노이즈 캔슬링 O X
지하철 끊김현상 불안정 안정적

 

에어팟 3세대는 야외 통화 음질이 에어팟 프로보다 준수하며 지하철 끊김 현상도 프로보다 안정적입니다.

 

만일 통화 용도로 구매를 하게 된다면 에어팟 프로 3세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에어팟 프로 통화품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순 음악 감상이나 영상 감상이 목적이라면 에어팟 프로를 이용하셔도 좋으나 이동 중에 잦은 통화나 비즈니스 통화가 잦으신 분들에게는 에어팟 3세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